iCon - 스티브잡스 도서 2007. 3. 28. 17: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위대한 CEO - 스티브잡스

단순히 스티브잡스를 애플의 CEO로만 알고 있었다.
물론 이후 애플에 대한 관심이 더 생기면서 스티브잡스가 대단한 사업가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막상 그가 무슨 일을 했는지 어떻게 일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바가 없었다.

이 책을 접하면서 그는 막연하게 내가 알고 있던 애플의 CEO가 아니었다.

책의 앞장에서 나오는 잡스의 이미지는 결코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고집불통에 다른 사람을 이용했다 버리고.. 심지어는 친딸마저 버리는 비겁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책의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그의 업적에 혀를 내두르게 되었다.
그는 여전히 고집불통이지만 가장 위대한 비즈니스맨이라고 하겠다.

컴퓨터 사업 분야에서, 음악 사업 분야에서 그리고 애니메이션 사업 분야에서..
언제나 돌풍의 핵에는 잡스가 있었다.

이 책은 스티브잡스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책이라고 하겠다.

사업가 잡스, 인간 잡스, 애플 그리고 아이팟,  픽사 등 잡스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을테니..